복지뉴스

복지뉴스
이전 목록 다음

'제2회 아너스나눔데이 및 자원봉사·후원자의 밤' 개최

작성자 : 관○자 (210.96.118.***)

조회 : 246 / 등록일 : 19-12-17 10:38

하남시민생안정후원회와 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제2회 아너스 나눔데이 및 자원봉사자·후원자의 밤’ 진행
하남시민생안정후원회와 하남시 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최근 메가박스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아너스 나눔데이 및 자원봉사자·후원자의 밤’을 진행했다. 

아너스 나눔데이 및 자원봉사자·후원자의 밤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나눔활동에 앞선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를 예우함으로써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후원과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30명(하남시장 감사패 7명, 국회의원 표창 7명, 하남시의회 의장 표창 7명, 하남시민생안정후원회장 감사장 9명 등)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사례관리 영상 ‘우리 마을에 희망꽃이 피었습니다 2’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감사영상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을 관람하며 그간 노고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또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60명에게 50만 원씩 나래·위례에너지서비스㈜가 후원한 장학금 3천만 원과 저소득층 월동 지원을 위한 난방비로 50명에게 30만 원씩 1천500만 원 등 총 4천500만 원을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김상호 시장,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하남시민생안정후원회 회원, 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이 참석했다. 

 

2부에서는 추운 겨울 가족을 생각하게 하는 따뜻한 영화 ‘감쪽같은 그녀’를 관람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후원자는 "한 번은 감자를 드렸는데 할머니께서 아껴서 1주일을 드시는 것을 보고 그분들에게 이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가치를 알게 된 후 후원을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봉사자는 "봉사는 생활처럼 항상 진행한다.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계속 봉사할 계획"이라고 말해 후원자와 자원봉사자에게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한상영 회장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2019년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경의를, 함께 해 주실 2020년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하남시보건소와 함께 오는 19일 아동들이 노인들에게 마술 공연을 보여 주고 노인들이 선물을 증정하는 ‘괜찮은 크리스마스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